LIME MUSIT

[올림픽] 코리아나 - 손에 손잡고 [듣기/라이브/가사] / [Olympic] Koreana - Hand In Hand Lyrics / J.Fla(제이플라) 본문

시즌맞춤 노래/올림픽 맞춤곡

[올림픽] 코리아나 - 손에 손잡고 [듣기/라이브/가사] / [Olympic] Koreana - Hand In Hand Lyrics / J.Fla(제이플라)

라임님 2018. 2. 11. 15:31

[올림픽] 코리아나 - 손에 손잡고 듣기/라이브/가사 / [Olympic] Koreana - Hand In Hand Lyrics / J.Fla(제이플라)



이번 포스팅 곡은 코리아나의 '손에 손잡고(Hand In Hand)'입니다.

잊을 수 없는 그때의 그 시절 '1998년 서울 올림픽'. 그 당시 올림픽 주제가였던 '손에 손잡고'는 공산주의라는 틀에 있다고 생각하는 외국의 관점을 깨트리게 해준 요인 중 하나이기도 하며 당시 유럽 차트, 미국 라디오 방송 리퀘스트 등에서 1위를 휩쓸으며 세계적으로 엄청난 인기를 끌었습니다. 현재까지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으며 이 노래를 모르는 사람은 간첩이라고 봐도 될 정도입니다.



당시 한국은 개발도상국이었기에 서울올림픽에는 수많은 수식어들이 있습니다.

최초의 개발도상국 올림픽, 진정한 패럴림픽의 시작, 자유 진영과 공산 진영의 국가들이 모두 참가하는 올림픽, 동구권 붕괴의 도화선 등이 있는데, 전세계 모든 사람들이 하나가 되는 순간이었다는 점이 가장 큰 수식어가 아닌가 하는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사실 저는 서울올림픽 당시 이 세상에 존재도 안했기에 그당시의 광경은 모릅니다 하지만 그만큼 큰 의미가 있다는 건 누구나 아는 사실이지요)



코리아나의 '손에 손잡고(Hand In Hand)'는 세계적인 작곡가 'Giorgio Moroder(조르조 모로더)'가 직접 작곡한 곡으로 엄청난 의미가 담겨있습니다. 당시 한국에서 개최되는 올림픽인 만큼 한국어로 노래를 불러야 된다는 의견과 전세계인들이 함께하는 만큼 영어로 불러야 된다는 의견이 충돌했었는데요, 기나긴 협의 끝에 1절은 한국어로, 2절은 영어로 부르게 되었습니다. 이 점 덕분에 한국을 세계에 알림과 동시에 해외시장의 성공이 있지 않았나 싶습니다.



20년만에 대한민국에서 또 한번 평창올림픽이 개최되었고 현재 진행 중에 있습니다.

서울 올림픽 당시 많은 신기록과 스타 선수들이 떠오르기 시작했었습니다. 우리나라에서 개최하는 만큼 그 때의 그 정기를 받아 이번 올림픽에서도 자랑스러운 성적을 거두길 기원합니다.


코리아나 - 손에 손잡고 듣기/라이브 / Koreana - Hand In Hand Audio/Live



코리아나 - 손에 손잡고 제이플라 커버 / J.Fla - Hand In Hand Cover



코리아나 - 손에 손잡고 가사 / Koreana - Hand In Hand Lyrics


하늘높이 솟는 불 

우리의 가슴 고동치게 하네

이제 모두다 일어나 

영원히 함께 살아가야 할 길 나서자

손에 손잡고 벽을 넘어서

우리 사는 세상 더욱 살기 좋도록 

손에 손잡고 벽을 넘어서


서로서로 사랑하는 한마음 되자 손잡고

어디서나 언제나 우리의 가슴 불타게 하자

하늘 향해 팔 벌려 고요한 아침 

밝혀주는 평화 누리자 

손에 손잡고 벽을 넘어서

우리 사는 세상 더욱 살기 좋도록

손에 손잡고 벽을 넘어서

서로서로 사랑하는 한마음 되자 손잡고

하늘높이 솟는 불 

우리의 가슴 고동치게 하네

손에 손잡고 벽을 넘어서

우리 사는 세상 더욱 살기 좋도록

손에 손잡고 벽을 넘어서

서로서로 사랑하는 한마음 되자 손잡고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