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ME MUSIT

[발라드] 포맨 - 눈 떠보니 이별이더라 [듣기/뮤비/가사] 본문

카테고리 없음

[발라드] 포맨 - 눈 떠보니 이별이더라 [듣기/뮤비/가사]

라임님 2017. 10. 25. 01:21


포맨 - 눈 떠보니 이별이더라 듣기/뮤비/가사



오늘 포스팅할 곡은 포맨의 '눈 떠보니 이별이더라'입니다.

포맨은 먼데이키즈처럼 많은 멤버 교체와 탈퇴가 있었지만, 여전히 큰 사랑을 받으며 굳건히 자리를 지키고 있는 그룹입니다.

특히 신용재가 있는 남성 그룹으로 유명하며 많은 히트곡을 뽑아내기도 했습니다.



'눈 떠보니 이별이더라'는 신용재의 스승인 윤민수가 직접 작사·작곡을 한 노래로

'갑작스런 이별을 믿지 못하며 돌아선 사랑을 다시 잡고 싶다는 마음을 직설적으로 표현한 곡'입니다.

가사를 쭉 읽어보면 이별한 현실을 부정하고 그녀가 다시 돌아오길 바라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직설적으로 표현하다보니 간절함이 진하게 묻어나네요.




요즘 나오는 신곡들은 하나같이 조금씩 스타일이 바뀐 느낌인 것 같습니다.

포맨노래 중에 이렇게 감정이 격하게 나타난 노래가 있었나 싶을 정도입니다. 신용재의 부드러운 음색과 슬픈 가사가 더해져

감성을 더 크게 자극합니다. 이번 곡에서도 김원주의 가사 비중이 다소 적은 편인 것 같습니다.



신곡 '눈 떠보니 이별이더라'. 이번에도 노래방 금지곡으로 올라갈 예정입니다.

듣기만해도 일반인은 부를 수 없을 정도로 엄청 높은게 느껴집니다. 클라이막스 중 '내가 바보 같아 화가 나 참을 수가 없다'라는 가사가 있는데

'나 참을 수가 없다↗↗↗'이런 식으로 3단치기를 하는 부분이 "3옥타브 미"입니다.


포맨 - 눈 떠보니 이별이더라 듣기/뮤비



포맨 - 눈 떠보니 이별이더라 가사


분명 나는 꿈을 꾼 거다 눈 떠보니 이별이더라

휴대폰을 확인해 봤더니 다시 봐도 이별이더라


헛웃음만 흘러나왔고 두 다리는 풀려 버렸고

문득 스친 네 얼굴 생각나 눈물이 

하염없이 쏟아지는데 대체 무슨 짓을 한 건데 

엎질러진 물에 난 젖은 채로 꼼짝 못하고


그 수많은 이별 뒤에도 넌 분명히 사랑이었다 정말

내 옆에 있었잖아 늘 여기 있었잖아

네가 날 떠나가면 그냥 가버리면 이런 식이면 나 곤란한데 

눈 떠보니 이별이더라


이건 절대 현실이 아니야 눈 감으면 꿈이 될 거야

애써 부정해봐도 이별이 맞잖아

눈물마저 말라버리고 네 이름만 중얼거리고

움직이지 못하고 웅크린 채 너를 외치고


그 수많은 이별 뒤에도 넌 분명히 사랑이었다 정말

내 옆에 있었잖아 늘 여기 있었잖아

네가 날 떠나가면 그냥 가버리면 이런 식이면 나 곤란한데


꿈만 같던 사랑도 다 이별하면 현실이야

알람 하나 없이 깨어나


한 번만 더 기회를 줘 다시 하면 잘할 텐데

내가 바보 같아 화가 나 참을 수가 없다


그 수많은 이별 뒤에도 당연하게 이별이 온다 정말

가슴을 찢어 놔도 네가 날 짓밟아도 

나 아닌 딴 사람과 평생 사랑해도 나는 너 아니면 곤란한데 

평생 나는 너 아니면 안 되는데 

눈 떠보니 이별이더라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