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ME MUSIT

[발라드] 황치열 - 되돌리고 싶다 (Rewind) [듣기/뮤비/가사] 본문

국내 음악/락 · 발라드

[발라드] 황치열 - 되돌리고 싶다 (Rewind) [듣기/뮤비/가사]

라임님 2017. 11. 10. 23:34


황치열 - 되돌리고 싶다 (Rewind) 듣기/뮤비/가사



오늘 포스팅할 곡은 황치열의 '되돌리고 싶다 (Rewind)'입니다.

황치열은 약 10년간의 무명시절을 견디고 또 견디다 끝끝내 힘든 생활을 마치고 '매일 듣는 노래'로 뜨게 되었는데요,

현재 한국을 넘어 중국에서 까지도 엄청난 인기를 누리고 있는 중입니다.



이번 신곡 '되돌리고 싶다 (Rewind)'는 그 동안의 노래보다 더 잠잠하게, 더 조용하게 시작합니다.

도입부 저음부분이 '더원'을 연상케하는데요, 이 부분에서 중음, 고음 뿐만 아니라 저음까지도 탄탄한

가창력 넘치는 가수라는 걸 충분히 알 수 있는 듯 합니다. 그리고 무게감있는 매력적인 보이스까지도 말이죠.



중국에서 활동하랴 한국에서 활동하랴 여기저기 활동하면서 많이 힘들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역시 인지도는 무시할 수 없음)

중국에서도 한국 노래 공연을 하는 지는 모르겠으나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이번 신곡 '되돌리고 싶다 (Rewind)'를 포함하여 '매일 듣는 노래',

'사랑의 온도차' 등 황치열의 노래가 완성도가 대체로 높은 편이라 잘 될 것 같습니다.




황치열이 jtbc 예능 프로그램 '아는 형님'의 원조 멤버이기도 했고 매번 신곡이 나올 때마다 출연을 했었는데

이번 주 예고를 보아하니 이번에는 출연은 하지 않을 것 같습니다. 물론 그 다음 편에 나올 가능성도 배제할 수는 없겠지만요.

(그런데 그 동안 너무 많이 나와서 안 나올 가능성이 높지 않을까 싶어요)



이번 앨범 커버사진 너무 잘생겼다는 생각은 저뿐인가요?

분위기도 잘 잡혀있고 그 동안의 커버보다 훨씬 나은 것 같아요. 정성이 더 많이 들어간 느낌이랄까요? ^^


황치열 - 되돌리고 싶다 (Rewind) 듣기/뮤비



황치열 - 되돌리고 싶다 (Rewind) 가사

길을 잃은 애처럼
목이 마른 사람처럼
뭐에 홀린 것처럼
널 찾는다 

넋이 나간 것처럼
미쳐 가는 것처럼
이렇게 또 울다 웃다

눈에 스친 바람처럼
코끝을 맞은 것처럼
시리고 아파서 계속 되풀이한다

이만큼 아팠으면
이 정도로 울었으면
이젠 그칠 만한데

되돌리고 싶다
널 알기 전에 그때로
되돌리고 싶다
너를 몰랐던 때로

아무리 나 노력해도
안되나봐
너를 너를 아직
나 사랑하고 있나봐

밀린 잠을 청해 봐도
TV를 보며 웃어 봐도
그립고 그리워 가슴이 막 먹먹해

조금 더 잘해줄 걸
조금 더 사랑해줄 걸
뒤늦은 후회들만

되돌리고 싶다
널 알기 전에 그때로
되돌리고 싶다
너를 몰랐던 때로

아무리 나 노력해도
안되나봐
너를 너를 아직
나 사랑하고 있나봐

좋았던 그날처럼
눈부신 그때처럼
되돌아 갈 순 없겠지

사랑이 다 이런 거라면
이별이 이런 거라면
하지 않았어 이렇게까지 아픈 거라면

되돌리고 싶다
널 사랑했던 그때로
되돌리고 싶다
우리 좋았던 때로

아무리 나 노력해도
안되나봐
너를 너를 아직
나 사랑하고 있나봐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