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ME MUSIT

내 컴퓨터의 사양을 확인해보자! CPU-Z 본문

IT·컴퓨터/알쓸정 · 알면 알수록 쓸모있는 정보

내 컴퓨터의 사양을 확인해보자! CPU-Z

라임님 2017. 8. 19. 00:39


내 컴퓨터의 사양을 확인해보자! CPU-Z



게임 또는 특정한 프로그램을 설치할 때

컴퓨터의 높은 사양을 원하는 경우 내 컴퓨터의 하드웨어를 살펴봐야할 때가 있습니다.

프로그램에서 원하는 사양보다 밑일 경우 프로그램이 돌아가지 않거나 버벅일 수도 있기 때문이죠.

따라서 설치 전, 설치 환경을 살피는 일은 필수적인 일입니다.


하지만, 어디서 어떻게 볼 수 있는지는 많은 사용자들이 알지 못합니다.

물론, 해당 사이트에서 체크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경우도 있지만, 그렇지 못한 경우가 태반입니다.

그러면 내 컴퓨터의 하드웨어(사양)을 어떻게 확인할 수 있을까요?


"CPU-Z" 이 프로그램 하나면 간단하게, 누구나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 http://www.cpuid.com/softwares/cpu-z.html


* 32비트인지 64비트인지는 제어판>시스템 및 보안>시스템 순으로 들어가면 시스템 종류에 나옵니다.



CPU-Z를 실행시키면 위와 같은 화면이 뜨면서 로딩이 됩니다.

그리고 몇 초 후에 아래 사진과 같은 창이 뜨게됩니다.



사진을 보시면 알다시피 탭을 보면 CPU, 메인보드(마더보드), 램(RAM), 그래픽카드(VGA)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각 탭에 들어가면 그 제품에 대해 상세한 설명이 나와있고 클럭이나 전압 등에 대해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CPU탭을 대표적으로 보면 내 컴퓨터에 장착되있는 CPU의 제품명, 세대(코드 명칭), 소켓(패키지) 등이 나와있습니다.

현재 7nm공정까지 나와있는 것으로 아는데 제 컴퓨터는 오래되어서 32nm로 매우 구식인 것을 볼 수 있네요.



사실 CPU-Z에 나오는 하드웨어 설명은 우리가 구하고자하는 정보외에도 많은 정보가 포함되어

필요없는 부분도 많지만, 설치를 요구하지않고 핵심 부품의 정보를 알려주는 유용한 프로그램입니다.

컴퓨터에 다운받아놓고 필요하실 때 찾아보시길 바랍니다.



* 제가 현재 포스팅하면서 사용하는 것은 2010년 10월에 나온 버전으로 구버전입니다.

현재 1.7.xx버전으로 알고있습니다. 사진과는 조금 다를 수 있으니 양해부탁드립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