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ME MUSIT

애플의 마지막 터치 ID LCD 스마트폰 아이폰8, 아이폰8 플러스 공개 / 달라진 점은? 본문

IT·컴퓨터/IT 정보소식통

애플의 마지막 터치 ID LCD 스마트폰 아이폰8, 아이폰8 플러스 공개 / 달라진 점은?

라임님 2017. 9. 13. 23:23


애플의 마지막 터치 ID LCD 스마트폰 아이폰8, 아이폰8 플러스 공개 / 달라진 점은?



오늘 새벽 2시 애플 키노트에서 3가지의 새로운 아이폰 모델이 공개되었습니다.

모델명은 각각 아이폰8, 아이폰8 플러스, 아이폰X입니다.

키노트가 임박했을 때에 핵심적인 부분들이 계속해서 유출이 되었었는데 유출 내용이 그대로 키노트에 공개되었습니다.

아이폰8과 아이폰8 플러스 모델은 기존 아이폰7모델과 마찬가지로 LCD 레티나 디스플레이와 터치 ID가 적용되었으며

이는 이번 모델이 마지막입니다. 아이폰X를 포함한 다음 모델부터는 OLED와 페이스 ID가 적용된다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아이폰X 지문인식 사라지고 페이스 ID로 바뀐다?


아이폰 10주년 모델 이름이 유출되다? 아이폰8과 아이폰8+ 그리고 아이폰X



아이폰8과 플러스는 관점에 따라 어떤 부분에서는 크게 또 다른 어떤 부분에서는 작게 변화했습니다.

가장 큰 부분은 CPU 성능의 향상입니다. 기존 A10 Fusion에서 A11 Bionic 프로세서로 세대 교체가 일어나면서

최대 70% 더 빠른 4개의 효율 코어와 최대 25% 더 빠른 2개의 성능코어를 갖추게 되었습니다.

고전력이 필요한 작업이 있을 시에만 2개의 성능코어를 작동시킴으로써 배터리 사용 시간을 늘렸습니다. 



그 다음으로 큰 변화는 아이폰의 후면과 무선 충전기능 지원입니다. 애플은 그동안 계속해서 금속재질의 후면을 고집해왔습니다.

하지만, 무선 충전 기능을 탑재하기위해 기존의 금속 재질의 후면을 포기하고 갤럭시 노트8과 갤럭시 S8 등과 같이 글래스 재질로 바꾸었습니다.

무선 충전은 치(Qi) 표준을 따르는 것으로 밝혀졌고 이제 아이튠즈 연결 외에는 라이트닝 케이블을 연결할 일이 거의 없어졌습니다.



이번 모델은 64GB와 256GB 모델만 출시되고 가격의 경우 아이폰8은 699달러, 아이폰8 플러스는 799달러로

아이폰7 649달러, 아이폰7 플러스 749달러보다 각각 50달러 더 비쌉니다.

그렇지만 아이폰8은 64GB 모델 기준, 아이폰7은 32GB모델 기준이므로 큰 차이는 없어보입니다.

Comments